호랑이
호랑이는 먹이사슬의 최상위 포식자로서, 생태계의 균형을 조절하는 역할을 합니다.
그러나 불법 밀렵과 포획, 서식지의 파괴로 야생 호랑이의 수는 20세기 초반에 비해 95% 이상 감소하였습니다.
WWF는 2022년까지 전 세계에 분포하는 야생호랑이 개체수를 2배 늘리는 목표를 가지고 14개 국가의 정부 및 지역사회와 협업하여 서식지를 보전하고 건강한 생태계를 복원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후원 신청하기상괭이
자산어보에 등장할 만큼 오랫동안 우리와 함께 살았던, 웃는 얼굴의 수줍은 토종 돌고래 상괭이는 오직 아시아에만 분포하고 특히 한반도 서해와 남해에 가장 많이 살고 있습니다.
하지만 혼획, 무분별한 연안개발과 해양 오염 등 잘못된 인간활동은 상괭이를 빠르게 멸종의 위기로 몰아가 이미 90% 이상의 상괭이가 사라진 것으로 추정합니다.
상괭이는 우리 바다의 건강성을 대표합니다. 상괭이가 사라지는 바다는 인간도 안전하지 못합니다. WWF는 우리 바다가 지속가능하고 풍요로울 수 있도록 정부, 어민, 유통업체, 소비자와 협력하고 있습니다.
후원 신청하기북극곰
기후위기로 인해 북극은 전 세계 평균보다 2배 정도 빠르게 기온이 상승하여 해빙에 의존해 살아가는 북극곰은 서식지를 잃어버릴 위험에 처해 있습니다.
기후위기의 직접적인 영향을 받는 북극곰은 기후위기의 심각성을 알리고 기후위기와 생태계의 연관성의 문제를 이해하는데 중요한 지표종 입니다.
WWF는 기후위기를 완화하고 회복력을 강화하며, 전 세계적으로 기후위기에 대응할 수 있도록 국제적인 차원에서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의 기후 행동을 강화할 수 있도록 협력하고 있습니다.
후원 신청하기코끼리
아시아의 넓은 지역에서 발견되던 아시아 코끼리는 상아를 위한 밀렵과 불법거래로 20세기 초반에 비해 개체수가 50%이상 감소하였습니다.
또한 과도한 삼림 개발과 환경파괴로 인해 이제 남아있는 아시아 코끼리의 서식지는 예전의 15% 수준에 불과합니다.
WWF는 각국 정부의 밀렵과 포획 방지를 지원하고 불법 상아거래 근절을 위해 노력하며, 야생 코끼리의 서식지 연결 및 인근 지역사회와의 갈등을 완화시켜 코끼리와 인류가 균형 있게 공존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찾아 노력하고 있습니다.
후원 신청하기
지구와 인류의 건강은 본질적으로 상호 연결되어 있습니다.
이제 우리는 인류 생존과 인간과 자연의
관계 회복을 위한 혁신적인 노력이 필요합니다.
WWF는 생물다양성 손실에서 회복으로 전환 시키기 위한 방안을 제시하고
이를 실현시키기 위해 활동하고 있습니다.
자연보전 지역 확대 및
관리 강화, 복원 노력 제고
환경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지속가능한 방식으로 식량 및 자원을 생산하는 시스템으로 변화 등 기업 및 정부 협력 도모, 자원순환 체제 구축 지원
지속가능한 제품 선택폭 확대 및 소비자 인식제고,
육류 소비를 줄이는 등의 캠페인 참여 촉구
격년으로 발간되는 ‘지구생명 보고서’는 최신 데이터를 기반으로
자연이 우리에게 SOS 신호를 보내고 있다는 명확한 근거를 제시하고
상호 연결된 인간과 자연의 관계를 회복하기 위한 '회복으로의 전환'
계획을 담고 있습니다.
우리는 자연을 파괴하고 있음을 깨달은 첫 세대,
파괴된 자연을 회복시킬 수 있는 마지막 세대입니다.
#TogetherPossib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