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판다메일

2022년 2월 판다메일
18 Feb 2022

본문

안녕하세요, 후원자님.

임인년 새해를 건강하고 힘차게 시작하고 계신가요?  이제 본격적으로 올 한해 뜻하셨던 일들을 이루어 나가시길 기원합니다.

2월2일은 1971년 이란의 람사르에서 체결된 국제습지조약에 따라 제정된 세계 습지의 날이었습니다.  하지만 WWF의 지구생명보고서에 따르면 1700년 이후 전세계 습지의 약 90%가 사라졌다고 하니 우리모두 습지의 중요성에 대해서 다시 한번 생각해보고 남아있는 습지 생태계를 보존하는데 더 힘을 모았으면 합니다. 

습지 생태계가 하루 빨리 예전의 건강한 모습을 찾기를 기원하며 2022년 2월 판다메일을 보내드립니다.

 

< 2월 주요 소식 >

  • [세계경제포럼] Top 10 글로벌 리스크
  • [WWF 보도자료] 해양 플라스틱 리포트
  • [호랑이의 해] 호랑이를 지키는 방법
  • [코끼리 이야기] 흥미로운 사실 4가지
  • 2월의 무료 배경화면 받아가세요!
 

[세계경제포럼] Top 10 글로벌 리스크

앞으로 우리가 직면할 가장 큰 위험요소는 무엇일까요?

최근 세계경제포럼은 전세계 정치, 경제, 사회 분야의 전문가 1000명을 대상으로 향후 10년간 인류가 직면한 10대 글로벌 리스크에 대한 조사를 진행하여 그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조사결과에 따르면 10대 리스크 중 무려 절반이 환경과 관련된 리스크라고 하는데…

전세계 전문가들은 어떠한 리스크들을  인류가 해결해 나가야 할 과제라고 생각하는지 한번 살펴볼까요?

조사결과 보러가기
 

[WWF 보도자료] 해양 플라스틱 리포트

WWF(세계자연기금)는 2월 8일 미세플라스틱으로 인한 오염이 해양 생물 및 생태계에 미치는 영향과 규모에 대해 가장 포괄적이면서도 최신의 전망을 발표했습니다. 

2,590개 이상의 연구를 검토 분석하여 지금 당장 전 세계적인 플라스틱 생산과 소비를 줄이지 않으면 플라스틱 오염 심화로 인해 2050년까지 해양 플라스틱 오염 4배 증가하고 생태적 위험 ‘한계치’ 초과지역이 늘어날 것이라는 심각한 우려를 전하고 있습니다. 지구 생태계를 위협하는 플라스틱 문제에 대해 한번 살펴볼까요?

보도자료 보러가기
 

[호랑이의 해] 호랑이를 지키는 방법

지난 100년 동안 야생 호랑이의 97%가 밀렵, 서식지 감소 등으로 인해 사라졌습니다.
멸종의 위기에 처한 호랑이와 생태계 보호를 위해 WWF는 야생 호랑이 개체수 2배 늘리기에 노력하고 있으며 최근 이들의 수가 조금씩 증가하면서 호랑이 보전 활동에 희망이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그런데 우리도 호랑이를 멸종위기로부터 지키는 노력에 참여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우리가 도울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이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방법 확인하기
 

[코끼리 이야기] 흥미로운 사실 4가지

지상에서 가장 큰 동물로 어릴 적 부르던 동요에도 등장하여 우리 모두에게 친근한 코끼리!
하지만 사람들의 무분별한 밀렵과 서식지 파괴로 이제 멸종위기에 처해서 우리 코끼리들을 멸종의 위기에서 구하기 위해  여러 곳에서 정말 많은 사람들이 애쓰고 있습니다.

그런데 여러분은 코끼리에 대해서 얼마나 알고 계신가요?  
이번 달에는 코끼리에 대한 흥미로운 사실 4가지를 준비해 보았습니다.  한번 알아볼까요?

자세히 보러가기
 

2월의 배경화면



 

매년 2월 셋째 주 일요일은 세계 고래의  날입니다. 

혹등고래들이 추운 알래스카에서 따뜻하고 먹이가 풍부한 하와이 마우이섬으로 새끼를 낳기 위해 돌아오는 2월을 기념하기 위해 1980년 제정되었다고 하네요.

가로 사진은 컴퓨터 모니터에, 세로 사진은 휴대전화 사용에 적합합니다.

바로 다운로드 받아 새로운 배경화면으로 사용해보세요!

 

사진을 클릭 또는 탭하셔서 다운로드 받아서 손쉽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가로 사진은 컴퓨터 모니터에, 세로 사진은 휴대전화 사용에 적합합니다.

 
 

자연이 보여주는 진실은 간단합니다. 우리는 함께할 때 더 강해진다는 것.

WWF가 꿈꾸는 인류와 자연이 공존하는 미래는 우리 모두가 각자의 자리에서 자신이 할 수 있는 일을 할 때 가능한 일이죠.

오직 우리 모두가 힘을 합칠 때 만들 수 있는 세상입니다.


판다메일에서 가장 좋았던 이야기, 앞으로 더 듣고 싶은 이야기는 무엇인가요?

후원자님의 의견을 들려주세요!


이달 설문 참여 / 지난 설문 보기
Website
Instagram
YouTube
Facebook
재단법인 한국세계자연기금 ㅣ 대표자: 손성환
후원문의 : 02-722-1601 / members@wwfkorea.or.kr / www.wwfkorea.or.kr 

구독을 원치 않으시면 이곳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