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식

소식 [소식] WWF-세스코, 플라스틱 오염 방지 활동 위한 기부금 전달식 진행
21 Feb 2024

본문

fc58cae4bcd3daf65e51958822b6b9d5_1708490098_9874.jpg
 
ⓒWWF 한국본부



WWF(세계자연기금)와 세스코는 지난 15일 서울 상일동 세스코 터치센터에서 기부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기부금 규모는 약 3,640만 원 규모이며 세스코는 지난해 하반기부터 ‘세스코 마이랩’ 자사몰에서 진행한 소비자 참여형 기부 프로그램 ‘100 to the future’를 통해 이를 마련했다. 이 프로그램은 소비자가 세스코 마이랩(CESCO Mylab) 브랜드에서 주방세제, 세탁용품 등을 구매하면 환경적립금에 100원씩 적립되는 구조다.


기부금은 WWF의 플라스틱 관련 활동 후원 기금인 imPACT 펀드에 사용될 예정이다.


WWF는 imPACT 펀드를 통해 △해양 보전을 위한 침적쓰레기 수거 활동 △플라스틱 관련 인식 제고 활동 △플라스틱 자원순환 연구 및 보고서 발간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매년 1천1백만 톤의 플라스틱 폐기물이 바다로 유입돼 해양생태계에 심각한 영향을 미치고 있는 만큼 이같은 펀드를 활용해 플라스틱 오염을 감축하고자 하고 있다. 특히 현대인이 일상생활에서 섭취하는 미세플라스틱 양은 주 평균 5g이다.


구체적으로 해양쓰레기 보전 활동을 통해 유령 어업과 미세플라스틱 발생을 방지해 생물다양성 보전에 기여하고 있으며, 국제사회, 정부, 기업 등과 협업해 플라스틱 오염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자 도모하고 있다.


앞으로도 WWF는 플라스틱 감축 및 수거를 비롯한 캠페인 활동을 적극적으로 이어나가는 한편, 자원 순환 관점에서 환경을 위한 더 나은 솔루션을 찾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