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F, 온라인 쇼핑 연계 기부 앱 ‘클릭투기부’ 론칭
27 Mar 2025
본문
쇼핑에 기부를 더하다, 기부가 일상으로! Click to Give!
WWF, 온라인 쇼핑 연계 기부 앱 ‘클릭투기부’ 론칭
l 클릭 한 번으로 손쉽게 기부… 별도 비용 없이 자연보전활동에 참여
l 쿠팡∙G마켓∙SSG닷컴∙야놀자∙아고다∙트립닷컴 등 국내외 주요 쇼핑몰 및 온라인 예약 플랫폼 연계
l 4월 30일까지 론칭 기념 이벤트 진행…참가자 1천명 선착순 선물 증정
WWF(세계자연기금)가 온라인 쇼핑을 통해 손쉽게 기부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 ‘클릭투기부(Click to Give)’를 27일 정식 출시했다. 클릭투기부는 별도의 후원 신청이나 추가 비용 없이, 사용자가 쇼핑을 하면 구매 금액의 일부가 WWF에 기부되는 쇼핑 연계 기부 플랫폼이다.
WWF는 ‘지구를 지키는 힘’이라는 가치 아래, 누구나 쉽게 기부에 참여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이를 자연스러운 문화로 정착시키기 위해 ‘클릭투기부’를 도입했다. 유엔무역개발회의(UNCTAD)에 따르면, 한국의 전자상거래 시장 규모는 전체 소매유통시장의 27%를 차지하며 전 세계에서 두 번째로 높은 비중을 기록하고 있다. WWF는 이러한 국내 이커머스 환경을 활용해 보다 쉬운 기부 참여 방식을 마련하고자, 영국의 사회적 기업 킨드레드(Kindred)와 협력해 클릭투기부 앱을 개발했다. 킨드레드는 전 세계 180여 개국에서 대규모 상거래 미디어 네트워크를 운영하며, 글로벌 커머스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클릭투기부는 한 번의 설치만으로 별도 기부 절차나 추가 비용 부담 없이, 사용자가 제휴 쇼핑몰에서 상품을 구매하면 구매 금액의 일부가 적립되어 WWF에 기부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회원가입이나 약정 절차 없이 사용할 수 있어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이렇게 모인 기부금은 WWF의 자연보전 기금으로 활용되며, 생태계 보호, 멸종위기종 보전, 기후변화 대응 등 다양한 자연보전 활동에 사용된다. WWF는 이러한 활동을 기반으로 ‘자연을 지키는 것은 곧 우리의 삶을 지키는 일’이라는 가치를 실천하며, 클릭투기부를 통해 누구나 부담 없이 필요한 물품을 구매하면서 자연보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했다.
클릭투기부는 PC와 모바일(iOS·안드로이드) 환경에서 모두 지원된다. PC에서는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한 후 제휴 쇼핑몰에 직접 접속하면 기존과 동일한 방식으로 쇼핑할 수 있다. 모바일에서는 클릭투기부 앱을 설치한 후, 앱 내에서 제공하는 쇼핑몰 링크를 통해 쇼핑하면 기부가 이뤄진다.
현재 클릭투기부는 쿠팡, G마켓, SSG닷컴 등 국내 주요 쇼핑몰을 비롯해 야놀자, 아고다, 트립닷컴 등 온라인 예약 플랫폼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아마존, 알리익스프레스 등 다수의 해외 쇼핑몰에도 적용되어 있다.
WWF는 클릭투기부 공식 론칭을 기념해 4월 30일까지 앱을 다운로드하고 활성화 한 사용자 1천명을 대상으로 커피 기프티콘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와 함께 SNS 인증 이벤트도 진행된다. 한국WWF 공식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한 후 클릭투기부 앱을 활성화하고 이벤트 게시글에 설치 인증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선물을 증정한다.
클릭투기부에 대한 자세한 설명 및 사용 방법은 한국WWF 공식 웹사이트와 유튜브에서 확인할 수 있다.
▲ 클릭투기부 다운로드 (링크)
▲ 클릭투기부 소개 영상 (링크)
- 이전글 WWF, 서식지 보전 캠페인 ‘애니스테이’ 강화 25.03.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