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
[소식] WWF, SSG닷컴·테라사이클과 업계 최초 포장용 다회용백 재활용 MOU 체결
22 Mar 2024
본문
박민혜 WWF 한국 본부 사무총장(가운데)이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SSG 닷컴
세계자연기금(WWF) 한국본부는 지난 18일 SSG닷컴과 테라사이클 코리아(TerraCycle Korea LLC)와 다회용백 자원순환 체계 구축 및 문화 선도를 위한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포장재 재사용 및 재활용을 촉진하고 지속가능한 자원 순환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진행됐다. 특히 이번 협약식은 SSG닷컴이 국내 이커머스 업계 최초로 보랭백 관련 수선 및 재활용 캠페인을 WWF, 테라사이클 코리아와 합의했다는 데 의의가 있다.
고객이 식자재를 직접 배달 받는 이커머스 시장 특성상 그 규모가 커질수록 유통에 사용하는 포장재의 지속가능성과 환경적 영향에 관심이 커지고 있다.
이에 세 기관은 고객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인식 개선 캠페인을 진행한다. 손상되거나 오염된 보랭백을 수선, 세척해 다시 쓰는 SSG닷컴의 '알비백(I'l be bag, 리사이클 보랭백)' 수를 줄이자는 데 뜻을 모았다. WWF는 '알비백' 중 손상되거나 오염된 제품을 수선하고 세척해 재사용, 재활용할 예정이다.
WWF는 앞으로도 다양한 이커머스 플랫폼과 모범적인 자원 순환 사례를 공유하고 관련 업계 및 기업의 참여를 독려할 예정이다.
- 이전글 제22대 총선 WWF 매니페스토 24.03.18
- 다음글[소식] WWF, 제5차 기후행동 컨퍼런스(CAC) 개최 24.03.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