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
[소식] WWF-Korea, 지속가능패션 세미나 개최
05 Jun 2023
본문
|
|
- 연세대 의류환경학과와 공동 주최…패션 산업의 지속 가능성 논의
WWF-Korea와 연세대학교 의류환경학과는 지난달 12일 ‘패션 사업의 순환경제’를 주제로 연세대학교에서 지속가능패션 세미나를 공동 주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연세대학교 생활과학대학 재학생들 80여 명이 참석하여 지속가능한 패션에 대한 높은 관심을 나타냈다.
섬유 패션 산업의 환경적 영향과 순환경제에 초점을 맞춘 이번 세미나는 고애란 연세대학교 의류환경학과 교수의 진행과 더불어 WWF-Korea 박민혜 국장, 박중열 제리백 대표, 김동하 한세예스24홀딩스 대리, 그리고 유동주 코오롱 FnC ㈜케이오에이 대표가 연사로 참여하여 다양한 관점에서 패션 산업의 지속 가능성에 대해 논의했다.
세미나는 섬유 패션 산업과 순환경제의 개념에 대한 이론적인 내용으로 시작해 패션 제품의 전 생애주기를 고려한 지속가능한 제품 개발에 대한 사례가 소개되었다. 패션 브랜드들은 디자인부터 생산, 소비, 폐기까지 전 공급망에 걸쳐 순환경제로 나아가기 위한 방법을 소개하였고 점점 높아지는 글로벌 스탠다드에 부합하기 위한 방법도 함께 논의하였다.
섬유 패션 산업의 환경적 영향과 순환경제에 대해 발표한 박민혜 국장은 “지속가능한 패션시장이 형성되기 위해 단편적인 측면보다 생산, 소비, 그리고 폐기에 이르기까지 전 주기를 고려한 솔루션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세미나에 참석한 학생들은 WWF 홍보 이벤트와 질의응답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패션 산업의 지속 가능성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혁신적인 변화를 이끌어 나갈 의지를 보였다.
WWF는 앞으로 섬유 패션 산업의 지속가능성을 위한 연구와 지원을 이어 나가며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오는 데 힘쓸 계획이다.
- 이전글 [소식] WWF-Korea, 지속가능한 팜유 워크숍 개최 23.06.05
- 다음글[소식] 국공립한양수자인어린이집, WWF-Korea에 북극곰 보호 기부금 전달 23.06.23